화면 설계 Tool

파워목업(PowerMockup) - 색 코드표, 변환




웹기획자를 준비하고 계신가요? 혹은 이미 웹기획자이신가요?

그렇다면 작업할때 꼭 필요한 필수툴 소개해드리려합니다. :D 







제가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파워목업(PowerMockup)이란 프로그램입니다.


웹사이트나 모바일 화면을 그릴 때, 화면설계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. 

파워목업은 화면설계 시 필요한 다양한 UI 아이콘들을 제공합니다. 예를들어, 체크박스, 콤보박스, 알럿창, 텍스트 필드, 드롭다운메뉴, 탭, 버튼, 슬라이더 등 다양한 컴포넌트들을 제공해주는 것이죠! 


즉, UI 컴포넌트들을 직접 그리거나, 검색하거나, 캡쳐할 필요가 없습니다!! :)









파워목업은 위 사진과 같이,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파워포인트 내에 생성됩니다. 그래서 파워포인트에서 화면을 그리며 바로바로 아이콘을 가져다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good!


그렇다면, 어떤 요소들을 제공하는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?








기본적인 라인, 쉐이프 등을 제공해줍니다. 파워포인트에서 도형 선택해서 그리는 것 보다, 파워목업에서 가져오는게 더 빠르고 편리하답니다. XD






다양한 크기의 프레임도 제공합니다. 저렇게 깔끔한 모바일 디바이스 모양이나 브라우저 모양을 찾기 힘든데, 파워목업에서 제공해주는 이미지 사용하면 딱일 것 같네요. 특히 저 알럿창은 정말 자주 잘 쓰이고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.







화면 설계 시 필요한 모든 것들을 정말 다 모아놓았어요. 체크박스부터 데이트 필드, 콤보박스, 드롭다운박스, 텍스트 박스, 온오프 스위츠 등등..

저런 요소들 일일이 만들기 귀찮고 어려운데, 이 툴로 모두 해결 가능할 것 같습니다. 웹기획자에게 시간은 금이잖아요!! ><






정말 자주 쓰이는 다양한 버튼부터 스크롤바, 페이지, 탭바까지!

컴포넌트 디자인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통일성도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.

대충 툭툭 입혀놔도 가독성 있고 깔끔한 화면이 만들어질 것 같네요.







이외에도, 여러가지 아이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요소가 너무 많아서 다 캡쳐하진 못했어요. 설치 후, 직접 사용하면서 한 번 확인해보세요!





그럼,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,

파워목업을 통해 더 편리하게 화면설계/스토리보드 작업 하시길 바랍니다! :)



파워목업 다운로드 바로가기 >

https://www.powermockup.com/




  이 정보가 도움이 되셨다면, 아래 '공감'버튼 꾸~욱 부탁드립니다! :D -

 


 

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