미세먼지 농도 수치 확인 사이트

aqicn

 

 

 

안녕하세요! 오늘은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aqicn이라는 사이트입니다.

이 사이트는 전 세계의 미세먼지 농도 정보를 제공하는 중국 대기 질 정보 사이트입니다. 전 세계의 대기 품질을 미국 환경 보호청에서 개발한 대기 질 지수(AQI)로 계산해 수치를 보여줍니다.

 

 

 

Aqucn 바로가기 >

http://aqicn.org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사이트에 접속하시면(모바일도 가능), 이렇게 현재 위치의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현재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는 72로 확인됩니다.

 

이 사이트는 실시간으로 수치가 업데이트됩니다. 현재 미세먼지 농도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한 것 같습니다.

 

그리고 모바일에서 매일매일 주기적으로 농도를 확인하고자 하는 분들은, 해당 사이트를 홈 화면에 추가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. :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서울 내에서도 이렇게 구역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상자 색별로 좋음, 보통, 나쁨, 매우 나쁨 등의 상태를 알 수 있습니다.

 

각 지역마다 농도 차이가 꽤 많이 나니 현재 있는 위치에 상세 미세먼지도 한 번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 :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사이트에서 보여주는 농도별 지수 구분 안내표입니다.

 

오늘의 서울은 좋음~보통 수준의 대기 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. :D

 

하지만 곧 다가올 황사 시즌에는 우리나라 대기질이 나쁨 이상의 나날이 계속되지 않을까 싶네요. TT 그 시기엔 항상 대기질을 확인하고 꼭 마스크 착용합시다!! 우리 오래오래 살아야 하잖아요!! :)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사이트에선, 공기 품질 예측 수치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.

 

요일별, 시간별 공기질이 어떻게 될 지 확인할 수 있습니다. 위 사진에선 수요일 저녁과 토요일/일요일 오후에 공기 품질이 안 좋을 예정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앞으로 정확한 미세먼지/초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여,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하시길 바랍니다. 그리고 별거 아니라고 그냥 다니지 말고, 마스크도 꼭꼭 착용하시길 바랄게요! :D

 

그럼 저는 이만 뿅!

 

 

-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, 아래 공감 버튼 꾸~욱 부탁드립니다! :D -

 
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