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! 나나형입니다.

저는 작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싸이 콘서트를 다녀왔어요!

 

뒤늦은 간단한 후기와 함께, 제가 앉았던 좌석 시야를 보여드리려 합니다. :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016.12.23일에 싸이 올나잇 스탠드 2016 싸드레날린 콘서트를 다녀왔습니다.

 

콘서트 제목 그대로 오후 11시 50분에 시작해서 밤새 노는 콘서트였답니다!

실제로 23시 50분 ~ 새벽 4시 30분까지 거의 4시간 반을 공연을 했어요...

본 공연 + 앵콜 + 리앵콜 = 4시간 30분!

 

싸이 콘서트의 묘미는 앵콜이죠!

앵콜에 리앵콜까지! 전 리앵콜이란게 있다는 것을 싸이 콘서트를 통해 처음 알았어요..

리앵콜도 몇 곡 잠깐 부르는 것도 아니고 정말 언제 끝나나 싶을 정도로 끝도 없이 부르더라구요. :D 대단!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016 싸이 콘서트는 고척 스카이돔 (고척돔) 에서 열렸습니다!

 

저는 VIP석인 T05구역 BB열이었습니다.

 

해당 구역에서 무대까지의 시야는 매우 좋았습니다.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거의 무대 중앙 쪽이였고, 무대와의 눈높이도 적당히 잘 맞아서 보기 정말 편했던 것 같아요.

 

물론, 무대에서의 싸이 얼굴이나 표정은 스탠딩이 아니었기 때문에, 스크린을 통해 봐야 했어요. :) 제 좌석에서도 아~~주 미세하게 표정이 보이긴 하는데, 아무래도 잘 보이는 스크린을 통해서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T05석에서 T는 테이블 석을 뜻하는데 실제 콘서트장에 가니 테이블은 없었습니다.

 

테이블 석이라 생각하고 가방과 소지품을 놓고 편하게 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.. 테이블을 다 빼고 그 자리에 좌석을 추가한 것 같더라구요. 그래서 할 수 없이 가방을 발 밑에 두었는데, 앞 뒤 간격이 그리 넓지는 않아서 뛸 때 매우 힘들었답니다. TT 뛰면서 제 가방을 막 밟았다는....흑흑.... 집에 와서 확인해보니 가방에 스크래치가... TT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래도 앞 뒤 좌석의 단 차이는 커서 앞에 분들이 앉아 있든 서든 시야 방해는 전혀 없었습니다.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앞에 분들이 서있어도 무대를 전혀 가리지 않아요. :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앵콜때 무반주로 환희 불러주는 싸이님.. :)

갑자기 반주 등장하니 당황해서 가사 잊어버림 ㅎㅎ

 

싸이 콘서트는 제가 본 콘서트 중에 가장 화려했던 것 같아요. 온갖 장비들을 총 동원한 공연이었다고 할까요? ㅎㅎ 뿐만 아니라, 고척돔이 상당히 음향도 좋아서 소리 울림이 거의 안 느껴지더라구요! 콘서트 퀄리티 짱짱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첫차가 올 때까지 집에 안 가는 관객들을 위해 앵콜을 하겠다는 열정을 보이는 싸이님!

 

앵콜을 정말 첫차 올 때까지 불러줘서 싸이보다 제가 먼저 지쳐 나가 떨어졌어요..XD

싸이님 체력 정말 장난 아니시더라구요! 그리고 공연 내내 좌석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스탠딩 했습니다! 앵콜때도 스탠딩.. 리앵콜때도 스탠딩...

 

분명 좌석인 고정석이었는데.. 콘서트 끝나니 온 몸을 정말 누가 뚜드린 것 마냥 아프더라구요. 좌석에 앉으시는 분도 스탠딩 아니라고 방심하시면 안됩니다..!! TT

 

 

 

 

이날 게스트는 비와이(BewhY), 비, 전인권이었습니다.

쇼미더머니에서 부른 비와이랩 직접 한번 들어보고 싶었는데.. 싸이 콘서트에서 듣게 될 줄이야! 숨도 안 쉬고 하는 것 같은 Forever 랩.. 정말 멋있었어요!

 

비는 잘생겼고, 전인권 님은 정말 성량이 엄청났습니다!

 

그리고 이 날 바로 제 왼쪽 구역 맨 앞자리에 아이돌이 왔더라구요. 신기방기!

사람들이 수군수군 대는 거 들어보니, iKON(아이콘) 멤버 2명인 것 같더라구요. 아마 같은 YG식구여서 초대받은 것 같네요. :D

 

 

 

 

 

앞으로 또 싸이 콘서트 가실 분들을 위해! 준비사항!

- 체력 만땅으로 채워가기

- 물 최소 2병 정도 준비

- 야광봉 준비 (야광봉이 있어야 훨씬 신나더라구요. :D)  

- 높지 않은 신발 (좌석도 계속 서있고 뜁니다.TT 불편한 신발은 힘들 거예요..)

 

 

 

-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, 공감 버튼 꾸~욱 부탁드립니다. :) -

 
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